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 과천시는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인생 재설계를 돕기 위해 오는 25일 과천디테크타워에서 ‘2025 과천시 일자리&생애설계박람회’와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with 앙코르 인생특강·채용설명회’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중장년층의 취업 지원과 생애 설계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행사로, 과천시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협력해 디테크타워 1층과 2층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층 중앙홀에서는 과천시가 주관하는 ‘일자리&생애설계박람회’가 열리며, 15개 참여 기업의 현장 면접과 일자리 유관기관 상담,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2층 미래홀에서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진행하는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가 마련된다. 이 공간에서는 ‘앙코르 인생특강’과 함께 중장년 고용우수기업 채용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앙코르 인생특강’에는 MBC PD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김민식 작가가 연사로 참여해 ‘행복한 소통과 말하기의 태도’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특강은 중장년층이 새로운 일터에서 자신감을 갖고 소통 능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운영되며, 참가 희망자는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s://5070job.com) 에서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등록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도내 31개 시군을 순회하며 총 26차례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해 왔으며, 지금까지 1만 8천 명이 넘는 중장년층이 참여했다. 이번 과천시 박람회를 포함해 12월 3일 열리는 광명시 박람회를 끝으로 올해 운영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