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연합뉴스] 김준수 기자 = (주)플랫티스트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5 글로벌 인플루언서엑스포'에서 자체 개발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FLAT LIVE'를 공식 런칭했다.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플랫티스트는 플랫폼 소개와 함께 대규모 회원가입 이벤트를 통해 시장 진입을 알렸다.
국내 우수 제품과 크리에이터 연결하는 토종 플랫폼, FLAT LIVE는 '누구나 자유롭게'를 모토로 영상과 숏폼 콘텐츠 업로드, 실시간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국내 개발 라이브 방송 플랫폼이다.
특히 국내 제조 우수상품을 선정해 최저가로 판매하고, 판매 수익의 일부를 크리에이터와 공유하는 정산 시스템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주)플랫티스트 김혜리 대표는 "크리에이터, 시청자, 기업이 모두 혜택을 받는 상생 구조를 통해 선순환 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건전한 콘텐츠 환경과 함께 실질적인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도 컨벤시아 2홀 메인부스에 마련된 플랫티스트 전시관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6년근 유기농 발효인삼, 한국삼 녹용진, Peer.NA 화장품, 아이달리 세탁세제, 만능 오가피육수, 엘리게이트 런닝인솔, 탁구 유니폼, 우관제가구갤러리 소파, 오행컬러 패치, 퍼플 미스트, 해양 심층수 비누, 리커버리 슬라이드, 제로프 스포츠 냄새 제거제, Dr.GH스탬 리쥬브네이팅 세럼, 진피 된장, 고추장, 간장 등 30여 종의 국내 우수 제품들이 경품으로 증정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글로벌 인플루언서엑스포는 단순 전시를 넘어 다채로운 문화 행사로 구성됐다. 15일에는 K-POP 콘서트가 메인 무대에서 개최됐으며,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패션쇼와 글로벌인플루언서어워즈 시상식이 열렸다.

특히 플랫티스트의 세계사이버대학 부스에서는 신설 예정인 크리에이터학과에 대한 상담이 진행됐으며, 입학생 전원에게 노트북을 지원하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해 주목받았다. 이는 크리에이터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한 교육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업계에서는 FLAT LIVE가 기존 해외 플랫폼에 편중된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 제품 판매와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은 중소기업의 새로운 유통 채널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플랫티스트 측은 "이번 런칭을 시작으로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기업들과 함께 대한민국 문화한류의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건전한 콘텐츠 생태계 조성과 실질적인 경제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추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 ㈜플랫티스트
031-8029-9001
flatist1004@naver.com
www.flatist.co.kr / www.flat-live.com
www.gogorealbox.com / www.kimhyeri.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