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산초등학교(교장 이준열)는 4학년~6학년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 오아시스 아침운동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2025 오아시스 아침운동 교실」프로그램은 신체활동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경기도교육청의 학교체육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오늘 아침 시작은 스포츠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경기도 아침운동 활동이다. 또한, 정규 교과시간 전 아침시간에 운동장 및 체육관에서 실시되는 자발적인 체육활동으로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꾸준한 운동 습관을 기르도록 유도하는 학교 자율 체육활동이다.
「2025 성산초 오아시스 아침운동 교실」프로그램은 2025년 4월~11월에 걸쳐 총 84차시로 운영되고 있으며 PAPS를 측정하는 4~6학년 학생들 중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정규교과가 시작되기 전 아침운동을 진행한다.
「2025 성산초 오아시스 아침운동 교실」프로그램은 학교 담당 체육 교사가 운영 담당자로 슬로조깅, 줄넘기, 체조 및 맨몸요가, 배드민턴, 배구, 댄스, 피구 등 기초체력을 증진하기 위한 운동과 도전/표현/경쟁 활동을 골고루 융합한 다양한 뉴스포츠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오아시스 아침운동 교실을 통해 학생의 아침 시간을 확보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독려하였으며, 체육활동을 통한 성공 경험 확보를 통해 학생들의 낮은 자신감 회복을 도모하는 역할을 하였다. 또한, 즐거운 체육활동 및 아침 운동의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진단, 영양상담을 통한 학생들의 신체-마음 관리에도 앞장섰다. 아침운동 교실을 학생 스스로 계획하여 실천하게 하면서 자기주도적 건강관리 능력 또한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