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지부장 한순옥)는 2025년 12월 11일(목) 라뷔포레(구. 호텔리츠) 7층 컨벤션홀에서 ‘2025 경기지부 법무보호복지대회’를 개최하였다.
법무보호복지대회는 매년 연말 유공 자원봉사자를 표창하고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하며, 지역사회에 법무보호복지사업의 필요성을 알리는 행사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임영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 박상인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지부협의회장, 박옥분 경기도의회 의원 등 주요 내빈과 경기지역 법무보호위원 및 유관기관 수상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경기지부 홍보대사 유승은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가수 윤성용님의 축하무대를 시작으로 국민의례와 주요 내빈 소개, 2025년 경기지부 활동을 담은 홍보 영상 상영, 법무보호사업 유공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 대회사와 축사, 법무보호사업 지원금 전달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유공자원봉사자 표창은 법무보호대상자의 취업 · 주거 지원 · 사회정착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여해 온 자원봉사자96명에게 수여되었다.
한순옥 경기지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 ‘작은 친절이 큰 기적을 만든다’라는 말처럼 여러분의 손길이 만든 변화는 생각보다 훨씬 크고 깊다” 며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고를 높게 치하하였고, 임영현 이사는 축사를 통해“오늘 수상하신 분들의 헌신이 우리 사회의 안전과 회복에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인 경기지부협의회장은 “사회 경제적으로도 어려운 시기에 우리 공단 경기지부와 협의회는 자선골프대회, 합동결혼식, 한우바자회, 김장행사 등 굵직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며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며 직원과 법무보호위원의 화합과 헌신에 감사를 표했고, 박옥분 경기도의회 의원은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한 공단과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의회에서도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이번 복지대회에는 수원지방검찰청, 경기도, 수원시,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수원특례시의회, 서울지방교정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경기지청,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법무보호사업에 공감하며, 범죄없는 밝은 사회 구현을 위해 유공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에 동참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