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2026년 01월 01일) 청년 IT 스타트업 애드인소프트(대표 석진우)가 정보보안 전문기업 ㈜엘엑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웹방화벽 임대사업 및 소프트웨어(SW) 보안 솔루션 판매에 본격 나선다. 애드인소프트는 이번 제휴를 통해 ㈜엘엑스의 자사 웹방화벽 솔루션을 기반으로 충주시를 중심으로 한 중부권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솔루션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는 애드인소프트 창업자의 과거 현장 경험이 바탕이 됐다. 석진우 대표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내에서 SW 기술지원 QA와 필드 엔지니어로 약 1년 6개월간 근무하며 소규모 보안 솔루션 구축과 운영을 직접 담당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당시 축적한 실무 노하우와 기술 이해도가 현재 창업 3년 차를 맞은 애드인소프트의 사업 다각화와 보안 솔루션 영업 확대에 기반이 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석 대표는 “현장에서 느꼈던 보안 수요와 기술적 니즈를 토대로, 더 많은 중소기업과 지자체가 웹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질적인 보안 강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웹방화벽을 포함한 ㈜엘엑스의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애드인소프트는 앞으로도 정보보안 분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역 중소기업의 IT 인프라 강화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은 충주 지역을 시작으로 웹방화벽과 서버 보안 서비스 등 실질적인 보안 인프라 구축 수요에 대응하는 한편, 청년기업으로서 지역 IT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