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당은 대폭 줄이고 추억의 분식집 맛은 그대로 살린 ‘매콤달콤 학교앞 떡볶이 양념 저당’을 출시했다.
최근 전 세대를 아우르는 건강 관리 트렌드 확산으로 당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지만, 국민 대표 간식인 떡볶이는 쉽게 포기하기 어려운 메뉴로 꼽힌다. 샘표의 이번 신제품은 당 함량 부담으로 떡볶이를 꺼렸던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매콤달콤 학교앞 떡볶이 양념 저당’은 100g당 당 함량이 2g에 불과한 제품으로, 기존 양념 대비 당류를 94% 줄였다. 당을 줄이면서도 고춧가루를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살렸으며, 다시마와 멸치 등 감칠맛 재료를 더해 하굣길에 즐기던 추억의 떡볶이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떡과 어묵 등 기본 재료만 준비하면 별도의 양념 추가 없이도 간편하게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으며, 혈당 스파이크에 대한 부담을 줄인 점도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삶은 달걀, 곤약 떡, 치즈 등을 곁들여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샘표는 저당 식단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당은 줄이되 장맛을 살린 △저당 고추장 △저당 쌈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빔장을 비롯해 △저당 불고기 양념 △저당 제육볶음 양념 △저당 찜닭 양념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샘표는 저당 떡볶이 양념에 곤약 떡이나 양배추 등을 활용하면 매콤달콤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보다 건강한 식단 관리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맛있는 저당 제품을 통해 누구나 일상에서 균형 잡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