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김장우)은 아산 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스타트업 올어라운드 브릿지’와 ‘2026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 창업자부터 사업 고도화가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해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다.

◇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 ‘스타트업 올어라운드 브릿지’ 먼저 ‘스타트업 올어라운드 브릿지’는 아산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의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1:1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아산 지역 소재 또는 아산시로 본사(지사) 이전 예정인 업력 7년 미만의 초기 스타트업 6개 사 내외다. 선정된 기업은 2026년 1월 한 달간 △전문가 1:1 매칭 맞춤형 멘토링 △사업 전략 및 기술 검증 자문 △투자 유치 검토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TIPS(팁스) 운영사와의 매칭 및 투자 연계 검토 기회를 제공해 지역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자금 조달과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026년 1월 6일(화)까지 이메일(jp@jptnr.com)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 미래 혁신가 발굴, ‘2026 호서대학교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2026 호서대학교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참신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들의 도전 정신을 고취하고 실무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아산 지역에 거주하는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비 창업자(팀)다. 참가자들은 아이디어 기획부터 사업계획 수립, 발표 역량 강화까지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경진대회 본선은 2026년 1월 27일(화) 개최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호서대학교 RISE사업단장 명의의 인증서가 수여된다. 참여 희망자는 2026년 1월 9일(금)까지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발표자료를 이메일(hoseostartupidea@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호서대학교 RISE사업단은 이번 프로그램들이 아산 지역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호서대학교의 우수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 스타트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양식은 K-Startu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