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정보신문] 정현화 기자 = 울산 울주군 범서읍 다운2지구에 들어서는 ‘다운2지구 유승한내들 에듀포레’가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총 507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전용 83㎡ 단일면적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실거주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면 중심 설계로 안정적인 주거 수요를 겨냥했다.
분양가는 83㎡ 기준 4억 원대 중후반~5억 원대로 책정됐으며,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최근 울산 신규 분양 단지 대비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입주는 2028년 9월 예정이다.
교육 환경 역시 강점으로 꼽힌다. 단지 인근에는 서사초등학교(예정)를 비롯해 중·고교 예정 부지가 가까워 초·중·고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학세권 입지를 확보했다. 반경 1km 이내에 상업시설과 공원, 자연녹지가 위치해 생활 편의성과 쾌적성도 뛰어나다.
입지는 다운2지구–선바위지구–KTX역세권으로 이어지는 울산 서부권 핵심 주거벨트에 속한다. 다운2지구는 총 1만 2,400여 가구를 수용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로 조성 중이어서 향후 주거 여건 개선과 지역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시공은 유승종합건설이 맡았으며,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강화했다.
업계 관계자는 “다운2지구 유승한내들 에듀포레는 분양가상한제, 학세권, 쾌적한 자연환경을 동시에 갖춘 단지로 울산 서부권을 대표하는 핵심 주거지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대표번호 010-2533-15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