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아지, 고양이와 함께하는 반려가구 1,500만 시대를 맞아 이사나 여행, 병원 방문 등 반려동물 이동 시 필수 장비인 이동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몸집이 큰 대형견의 경우, 항공 규정에 맞는 ‘켄넬'(Kennel)이나 튼튼한 케이지(Cage) 가격이 수십만 원을 호가하는 데다 보관 장소까지 마땅치 않아 보호자들의 고민이 깊다.
이에 반려동물 운송 장비 전문 브랜드 ‘코드켄넬’’이 경제성과 편의성을 모두 잡은 강아지·고양이 이동장 렌탈 및 맞춤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며 반려인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지 말고 빌리세요"… 강아지·고양이 상황별 맞춤 렌탈 인기
코드켄넬은 “사지 말고 빌리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고가의 장비를 합리적인 가격에 대여한다. 강아지 이동장이나 고양이 케이지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평소 자주 사용하지 않는 대형 사이즈는 구매 비용과 사후 관리가 번거롭기 때문이다.
코드켄넬의 렌탈 서비스는 ▲강아지·고양이를 대량으로 이동시켜야 하는 경우 ▲이사 시 안전한 운송용 케이지가 필요한 경우 ▲광고·영화 등 촬영 소품용 켄넬이 필요한 경우 ▲구입하기엔 부담되는 일시적 이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형부터 초대형까지… 기성품 없으면 '맞춤형 켄넬' 제작도 가능
코드켄넬은 일반적인 소형 강아지나 고양이용 이동장부터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중형, 중대형, 그리고 초대형견용 켄넬까지 모든 사이즈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의 체격이 기성품 케이지 사이즈에 맞지 않아 고민인 보호자들을 위해 ‘맞춤 제작’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아이들의 체형과 이동 수단(차량, 항공 등)에 맞춘 특수 제작 이동장은 이동 중 느낄 수 있는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안락함을 제공한다.
해외 이동 고객을 위한 '중고 판매' 및 전문가 상담
대여뿐만 아니라 특수한 상황을 고려한 서비스도 돋보인다. 해외 이주나 장기 체류를 위해 강아지와 함께 출국하는 경우, 대여한 켄넬을 반납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해외 이동용 이동장에 한해 중고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옵션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신규 구매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국제 항공 기준을 충족하는 안전한 케이지를 확보할 수 있다.
코드켄넬 관계자 인터뷰
코드켄넬 관계자는 “강아지·고양이 이동장은 단순한 가방이 아니라 아이들의 생명을 보호하는 안전 장치”라며, “보호자들이 비용 부담 때문에 안전을 타협하지 않도록 고품질 켄넬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여하고, 특수 체형을 위한 맞춤형 케이지 제작까지 지원하여 올바른 반려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코드켄넬의 강아지·고양이 이동장 대여 및 켄넬 맞춤 제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animalcage.creatorlink.net/) 또는 전화(031-811-6076), 카카오톡(clubtn)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ideas=이기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