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고리즘 설계를 기반으로 교육하는 초·중등 알고리즘 교육 플랫폼 ‘더코알라(The Coala, 대표 손유상)’는 2025년 7월 23일 본사 교육공간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1기 ‘코알디(COAL-D)’의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알디(COAL-D)는 Coala Digital Supporters의 줄임말로, 더코알라의 알고리즘 교육 콘텐츠와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맡는 대학생 홍보단이다. 이번 1기로는 총 16명의 대학생이 선발됐으며, 이 중 10명이 이날 발대식에 참석해 첫 만남을 가졌다.
발대식은 손유상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해 더코알라의 교육 철학 및 비전 공유 프레젠테이션, 서포터즈 활동 안내 등으로 구성되어, 향후 활동의 기대감을 높였다.

더코알라 측은 이번 코알디 1기에게 총 8회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기초 알고리즘 교육과 실전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코딩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포터즈들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실제 코딩 콘텐츠를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 현장과 대중에게 플랫폼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게 된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서포터즈는 “아이들을 위한 코딩 교육에 내가 배운 지식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고, 나만의 프로젝트도 만들 수 있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유상 대표는 “알고리즘 설계중심의 교육을 통해” , “코알디 서포터즈들이 더코알라의 교육 철학을 몸소 체험하고 많은 이들과 공유하는 가교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코알라 관계자는 “서포터즈 활동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대학생이 직접 더 나은 코딩 교육을 고민하고 참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청년인재들과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