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평에 자리한 아프리카문화예술박물관이 박물관 소속 합창단인 '아뮤아트코러스(AMUARTCHORUS)'의 새로운 단원을 모집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문화의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아뮤아트코러스는 박물관의 정체성을 이름에 고스란히 담고 있다. '아뮤(AMU)'는 아프리카(Africa)와 박물관(Museum)의 합성어이며, '아트코러스(Art Chorus)'는 특정 장르에 얽매이지 않고 모든 예술 장르를 아우르는 활동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이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매개로 아프리카 대륙의 깊은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문화 교류를 통해 세계와 소통하고자 하는 박물관의 비전을 보여준다.
이번 신입 단원 모집은 박물관이 문화 예술 기관으로서 지역 사회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음악을 통해 군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문화적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획 되었다. 합창단은 향후 국내 유수의 지휘자들을 초빙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예술 음악을 선보이며, 단원과 관객 모두에게 깊은 울림과 영혼의 치유를 선사하는 합창단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25년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이며, 양평군 및 인근 지역에 거주하며 노래를 사랑하는 성인이라면 남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연습은 주 1회 박물관 내에 마련된 뮤직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아뮤아트코러스가 개인의 삶에 예술적 활기를 더할 뿐만 아니라, 단원들의 목소리가 한데 모여 지역사회를 잇는 아름다운 다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하모니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구 반대편 대륙의 뜨거운 열정과 예술혼을 품은 박물관에서 울려 퍼질 아름다운 화음에 동참하고 싶은 이들은 전화(031-771-4727) 또는 이메일(groundco21@naver.com)을 통해 지원 및 문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