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29일 동대문 DDP 패션몰에서 열린 ‘미스 미스터 광고모델 캐스팅 선발대회’에서 박정현 씨가 ‘미’ 상과 드레스 디자이너 모델 대상을 수상하며 눈길을 끌었다.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활약하던 박 씨는 최근 모델 활동에도 도전하며 새로운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박정현 씨는 이번 대회를 비롯해 8월 1일 개최된 2025 월드피스볼런티어미션 선발대회에서 ‘미’ 상과 ‘광고주가 뽑은 모델상’을 수상하며 연이어 큰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K-브랜드 모델 어워즈에서 대한민국모델 부분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방면에서 인정받고 있다.
박정현 씨는 수상 소감에서 “오랜만에 전혀 다른 분야에서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진심을 담은 걸음 하나하나에 응원과 따뜻한 시선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함 속의 나다움을 지켜가며, 삶의 여러 무대에서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인천대학교 모델학과 박수이 교수가 총괄 기획을 맡아 패션, 예술, 광고 산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프로젝트로 진행되었다. 특히 시니어 세대의 자존감 회복과 세대 간 소통을 중심 가치로 삼아 참가자와 관객 모두에게 큰 울림을 선사했다.
박정현 씨를 비롯한 수상자들의 본격적인 광고모델 활동이 시니어 시장의 확대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시니어 모델들의 도전이 앞으로도 더욱 빛나길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