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스트 코딩 기반 온라인 플랫폼 기업 더코알라(The Coala, 대표 손유상)는 오는 11월 21일(금)부터 22일(토)까지 이틀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AI교육 페스티벌(이하 2025 AEF)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더코알라는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알고리즘 중심 소프트웨어(SW) 교육,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수학·코딩 융합형 교육 콘텐츠를 운영 중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AEF는 'AI를 통해 향유하는 미래'를 주제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AI교육 페스티벌이다.
이번 행사에서 더코알라는 ‘에듀테크존’에 참여해 자사의 AI∙SW교육 콘텐츠를 전시하고,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듀테크존은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이 최신 교육 기술과 콘텐츠를 소개하는 특별 구역으로, 관람객은 더코알라의 실습형 교육 콘텐츠를 통해 코딩을 보다 쉽고 창의적으로 접할 수 있다.
특히 더코알라는 코딩과 로봇을 결합한 체험형 수업을 선보이며, 사용자들이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손유상 대표는 “이번 행사는 많은 사람들이 코딩을 쉽게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장으로, 향후 AI∙SW교육 콘텐츠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AI∙SW교육의 가치를 널리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코알라는 온라인 기반의 에듀테크 플랫폼을 통해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교육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