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한국드론뉴스닷컴)손윤제 기자 = 일산오골계 참숯불구이 진주하대점, 10년의 정성으로 이어온 건강한 맛의 비결
진주시 하대동에 위치한 ‘일산오골계 참숯불구이’ 진주하대점이 개업 10주년을 맞았다.
대표 강명식·신순덕 부부는 지난 10년 동안 “정직한 재료, 정성 어린 조리”라는 원칙을 지켜오며 지역민들에게 건강한 보양식 문화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예로부터 오골계(烏骨鷄)는 ‘흑계’라 불리며, 면역력 강화·피로 회복·혈액순환 개선에 뛰어난 효능으로 알려져 있다. 『동의보감』에는 “오장을 보하고 정혈을 채운다”고 기록돼 있을 만큼, 기력 회복과 면역 증진에 탁월한 식재료로 평가받는다. 또한 오골계에 풍부한 비타민 E와 불포화지방산은 호르몬 균형 유지와 갱년기 증상 완화,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오골계 참숯불구이는 국내산 오골계만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오골계는 일반 닭보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으며, 철분과 아연이 많아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 혈액순환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명식 대표는 “참숯의 은은한 향이 오골계의 고소한 육질과 어우러질 때 비로소 진짜 맛이 완성된다”며 “10년 동안 찾아주신 고객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건강하고 정직한 음식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신순덕 대표 역시 “가족이 먹는 마음으로 요리하는 것이 우리 식당의 기본 정신”이라며 “보양식이지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외식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전했다.
‘일산오골계 참숯불구이’는 오골계 백숙, 불고기, 닭죽 등 다양한 메뉴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식 전문점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랜 세월 꾸준히 사랑받아온 이 식당은 앞으로도 ‘정직한 맛과 건강한 식탁’ 이라는 철학을 지켜가며 지역 맛집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일산오골계참숯불구이 진주하대점 : 055-761-0061
.진주시 하대로 26번길 14-6(선학아파트 뒷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