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동구 논현지역아동센터는 11월 19일(수), 소래신협 강당에서 ‘신협 어부바 멘토링 종결식 – 경제 골든벨’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이어진 멘토링 활동을 마무리하고, 아동들이 보다 친근하게 경제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행사는 먼저 멘토링 활동을 되돌아보는 종결식 안내와 함께, 종결식의 취지를 소개하며 전체 프로그램 진행 순서를 공유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참여 아동들은 올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며 함께한 시간의 의미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본격적인 프로그램은 아이스브레이킹 활동(MBTI 성격 유형 테스트)으로 진행됐다. 아이들은 간단한 MBTI 기반 질문에 답하며 자신의 성격 유형을 알아보고, 결과를 서로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친밀감을 형성했다. 분위기를 부드럽게 이끄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이어 진행된 경제 골든벨 퀴즈는 행사 분위기를 한층 달아오르게 했다.
넌센스 퀴즈를 통해 집중력과 흥미를 먼저 끌어올리고, OX 퀴즈로 기본적인 경제 개념을 확인했으며,마지막으로 실생활과 밀접한 경제 용어 퀴즈를 통해 경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각 문제별 정답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제공돼 참여 아동들의 호응이 높았다.
행사는 멘토단의 마무리 인사와 아동들의 활동 소감 공유로 마무리됐다.

아동들은 멘토링 활동을 통해 배운 점과 즐거웠던 순간들을 이야기하며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참여자 전원이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하며 올해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훈훈하게 마무리했다.
논현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경제 교육을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