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11월, 부산 —뷰티•웰니스 테크 기업 스윗솔루션(대표 이현정)은 2021년부터 매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적극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2025년에는 부산국제장애인협회에 총 1,000만 원 상당의 물품 및 후원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 가치를 실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스윗솔루션은 2021년부터 매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를 지속해왔으며,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년 2월 1일,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포장증을 수여받았다.
이 같은 지속적인 기부 행보는 스윗솔루션의 경영 철학인
“사람을 귀하게, 기술을 따뜻하게”
라는 핵심 가치에서 출발한다.
화장품 기술 제조와 헬스테크를 운영하면서,
뷰티, 헬스, 멘탈을 통합한 웰니스 플랫폼 큐어엑스(KUREX)와 향기 브랜드 퀀텀센트(QUANTUMSCENT), 천연 스킨케어 브랜드 디어아리아(DEAR ARIA) 등을 운영하는 스윗솔루션은 기술 기반의 삶의 질 향상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돌봄과 배려를 통해 진정한 웰빙의 의미를 실현해오고 있다.

기업의 철학이 곧 실천
스윗솔루션 관계자는 “우리는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아니라, 사람의 감정과 삶의 질을 다루는 기업이라고 생각한다”며,
“기부는 마케팅이 아니라 우리의 사명이자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장애인, 여성, 노인, 산모 등 사회적으로 건강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은, 스윗솔루션이 일관되게 추진해온 브랜드 방향성과도 일치한다.
큐어엑스는 건강데이터 기반 1:1 맞춤형 웰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퀀텀센트는 AI 기술로 개인 감정을 향기로 구현하여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기부를 통한 브랜드 가치 증명
스윗솔루션의 이 같은 기부 활동은 단순한 일회성 후원에 그치지 않는다.
기업 철학에 뿌리를 두고, 고객이 스윗솔루션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사회에 긍정적 영향이 선순환되는 구조를 만들고 있다.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순간, 그 혜택이 사회로 흘러갑니다. 이것이 스윗솔루션만의 공유가치창출(CSV)입니다.”
실제로, 자사의 대표 웰니스 브랜드 큐어엑스는 향후 매장 수익 일부를 사회복지재단과 연계하여 지역 장애 아동 치료비로 후원하는 “매장 연계 기부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사람을 위한 기술, 사람을 위한 기업.”
앞으로 스윗솔루션은 연간 기부금 5,000만 원 규모의 CSV(Creating Shared Value) 캠페인을 운영하며, 사회문제 해결형 웰니스 기업으로 진화할 계획이다.
당신의 구매가, 누군가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 가치 있는 소비에 동참해 주세요.
주식회사 스윗솔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