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를 앞둔 롯데백화점 광주점 지하 1층이 세대를 뛰어넘는 소통의 장으로 변모했다. 광주관광공사 광주관광기업센터가 운영하는 ‘무등창고의 겨울 보물: 화이트 크리스마스 로컬마켓’이 젊은 층을 넘어 중장년층과 어르신들의 발길까지 사로잡고 있다.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광주 지역 관광 기업들의 우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부터 실용적인 생활용품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갖춰,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쇼핑 명소’로 떠올랐다.
◇ "손주 줄 키링, 너무 예뻐서 샀지"… 전 세대 취향 저격 현장에서는 부모님의 손을 잡고 온 아이들부터, 친구들과 방문한 학생들, 그리고 지긋한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어우러져 로컬 굿즈를 구경하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백화점을 찾았다가 팝업스토어에 들른 김모(70대, 여) 씨는 디자인 키링을 여러 개 고르며 환하게 웃었다. 김 씨는 "손자 가방에 달아줄 열쇠고리를 하나 사려고 보는데, 디자인도 독특하고 우리 지역(광주광역시)에서 만든 거라니까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백화점에 오면 젊은 사람들 물건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여기는 나 같은 노인이 구경하기에도 재미있고 사고 싶은 게 많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의류, 수제 비누, 마그넷, 디자인 문구 등 다양한 굿즈들은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매력을 발산하며 ‘국민 팝업’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 팔로우만 해도 할인 쿠폰이? 알뜰 쇼핑 꿀팁 현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줄 이벤트도 풍성하다.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면 ‘룰렛 이벤트’를 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룰렛 경품으로는 팝업 현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등이 준비되어 있어, 알뜰하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장만하려는 주부들과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또한,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다이어리 꾸미기에 좋은 한정판 ‘크리스마스 스티커’ 를 증정해 소소한 행복을 더했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 증정하는 ‘랜덤 럭키박스’ 역시 놓칠 수 없는 혜택이다.
◇ 19일부터는 ‘어른들의 즐거움’ 주류 시음회까지 가족 모두를 위한 행사인 만큼 성인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도 마련된다. 오는 19일(금)부터는 광주 로컬 주류를 맛볼 수 있는 ‘무료 주류 시음회’가 열린다. 쇼핑을 마친 부모님 세대나 퇴근길 직장인들이 가볍게 즐기며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관광공사 광주관광기업센터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특정 세대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광주 관광 콘텐츠를 즐기고 경험하는 축제의 장”이라며 “남은 기간 동안 더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따뜻한 연말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