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conomist가 발행한 'The World Ahead 2026' 잡지 표지에 따르면 내년에 전쟁, 전염병, 금융 붕괴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많은 미국인이 휴가 쇼핑과 엔터테인먼트에 집중하는 동안, 폭풍이 몰려오고 있으며, 전 세계가 곧 여러 전쟁에 동시에 휘말릴 수 있는 단계에 도달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베네수엘라 전선: 지구상에서 가장 진보된 항공모함을 포함한 해군 기동부대가 베네수엘라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 USS 제럴드 R. 포드의 도착은 트럼프 대통령 명령 시 이 지역의 미 합동 태스크포스(JTF)에 대량 공격 감행 옵션을 제공했다. 현재 이 지역에 15,000명의 병력이 주둔하고 있으며, 이는 베네수엘라 정권에 대한 미국의 군사 행동이 이제 선택지가 될 수 있음을 설득하려는 시도로 해석된다. 베네수엘라에서 정권 교체 전쟁이 시작되면 러시아 및 중국과의 관계에 심각한 손상을 입히고 더 광범위한 분쟁을 촉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우크라이나 전선: 러시아군은 월요일에 오랫동안 경쟁해온 우크라이나 동부의 전략적 군수 중심지인 ‘포크롭스크(러시아명: 크라스노아르메이스크)’와 북동부의 보브찬스크 시를 점령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포크롭스크 점령은 몇 주 전부터 러시아군이 도시 남부 지역에서 순찰하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불가피해 보여 왔다. 우크라이나가 승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나토군이 직접 개입하는 것이며, 이는 핵전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계획으로 평가된다.
-마이클 스나이더 컬럼 요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