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정책신문=김유리 기자] 박동명 선진사회정책연구원장이 미국 FDA Agent인 김기수 대표가 이끄는 FDA ASIA LLC 전문위원으로 위촉됐다. FDA ASIA LLC는 2025년 12월 30일, 조직의 전문성과 대외 협력 역량 강화를 위해 주요 직책 인선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FDA ASIA LLC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기준에 따라 식품·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 등의 적합 여부를 분석·판정하고, 미국 수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FDA 등록 및 검사 절차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원하는 FDA 전문 연구법인이다. 특히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U.S. FKS BIO SCIENCE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수출 기업을 위한 전국 단위 등록·검사 시스템을 구축, 합리적 비용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고 설명했다.
김기수 대표는 인사말에서 “새롭게 함께하게 된 전문가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국내 기업의 미국 FDA 인허가 및 수출 통관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동명 원장은 임명 소감으로,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규제 환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현장 중심의 실무 지원과 전략 자문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FDA 대응 역량 강화와 대외 협력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편 FDA ASIA LLC는 충북 청주시 오송생명과학단지에 한국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U.S. FKS BIO SCIENCE와 함께 한·미 양국 거점을 기반으로 기업 지원을 수행 중이다. 또한 서울 사무소는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연세대학교 공학원 내에 위치해 학·연·산 협력을 통한 연구와 기업 지원을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