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인재개발원은 2026년 정보통신교육 과정 운영을 위해 정보통신 분야 전문강사를 추가 모집한다. 이번 추가모집은 기준 경쟁률 미달 등으로 인한 보완 선발로, 공공 교육 현장에서 교육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강사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한다.
모집 규모는 총 10개 과정 21명이며, 과정별 모집인원과 세부 일정은 ‘2026년 정보통신교육 추가모집 과정 일정 및 강사모집인원’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내부 운영 사정에 따라 과정 일정, 모집인원, 강사료 지급 기준은 변경될 수 있으며, 강의 배정 이후에도 일부 과정이 취소될 수 있다.
공고 및 접수 기간은 2026년 1월 8일부터 1월 13일 오후 6시까지다. 지원서는 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며, 마감 시간까지 도착한 서류에 한해 접수를 인정한다. 원활한 접수를 위해 이메일 제출을 권장한다. 신규 지원은 기존 모집공고 기간에 지원하지 않은 경우에 해당한다.
지원 자격은 정보통신 분야와 관련된 실무, 연구 또는 강의 경력 3년 이상인 사람을 비롯해 관련 자격증 소지자, 석사학위 이상 학위 소지자, 6개월 이상 교육훈련 이수자, 대학 교원 자격 보유자 등이다. 이 외에도 동등한 수준의 전문성과 능력을 갖춘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징계처분 이력 등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지원이 제한된다.
제출 서류는 지정된 서식에 따라 작성해야 하며, 지원서, 강의지원서, 경력 및 자격증 목록, 정량적 평가 자기진단 내역서, 증빙서류, 시연강의 동영상 파일 등을 포함한다. 시연강의 동영상은 과정별 5분 이내 분량으로 제출해야 하며, 제한 시간을 초과한 영상은 평가에 반영하지 않는다. 이전 연도 강사 지원자나 출강 경험자 역시 동일한 기준으로 모든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기존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 추가지원은 이메일 접수로만 진행하며, 추가지원 과정별로 감점이 적용된다.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지원서와 무관한 자료는 접수하지 않는다. 지원자는 ‘정보통신교육 전문강사 지원서 작성안내’를 숙지해 작성해야 한다.
최종 결과는 2026년 1월 3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인재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