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겨울축제,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가 2026년 1월 10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에서 열린다.화천 산천어축제는 2011년 미국 CNN이 선정한 ‘세계 겨울 7대 불가사의’에 이름을 올린 바 있는 이색 겨울축제로, 매년 전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관광객이 찾는 대표 겨울행사다. 맑고 깨끗한 화천천 위에 얼음을 깔고 펼쳐지는 축제는 산천어 얼음낚시와 맨손잡기, 루어낚시 등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돼 있다.

이번 축제에서도 산천어를 즉석에서 회나 구이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며, 눈썰매와 얼음썰매, 컬링, 빙판 버블슈트 등 다양한 겨울놀이가 마련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화천 복불복 이벤트’, ‘얼음나라 방송국’, ‘호국이 체험존’ 등 다채로운 문화·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세계 최대 실내 얼음조각 광장’, ‘산타우체국 한국본점’ 등 화천 지역 연계 관광지도 함께 운영된다.화천군 관계자는 “얼지 않는 인정, 녹지 않는 추억을 슬로건으로 한 화천 산천어축제는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다”며 “많은 이들이 겨울의 진정한 매력을 느끼고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