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 ‘G&L Solutions(지앤엘솔루션즈)(대표 용훈식)’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경영 자문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G&L’은 Growth(성장)와 Leverage(지렛대)의 약자로, “모든 기업의 성장은 전략적 지렛대에서 시작된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G&L Solutions(지앤엘솔루션즈)’는 단순한 서류 대행이 아닌,정책자금·지원금·인증 컨설팅 등 실질적인 경영 전략 수립에 중점을 둔 전문 경영자문 기관이다.
기업이 놓치기 쉬운 정부 지원정책을 분석하고, 자금 확보부터 기업 인증, 노무·세무 관리까지 전반적인 경영환경 개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표 용훈식은 “많은 기업인들이 좋은 아이템과 열정은 있지만, 자금 운용과 행정 절차에서 막히는 경우가 많다”며 “우리가 그들의 ‘성장 레버리지’가 되어 실질적인 성장의 길을 열어주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최근 경기 침체 속에서 중소기업 경영 환경은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G&L Solutions(지앤엘솔루션즈)’는 정책자금 컨설팅을 중심으로, 기업별 성장 단계에 맞춘 1:1 맞춤 자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실제 실행 가능한 사업계획서 작성부터 자금 연결까지 ‘실행형 컨설팅’으로 차별화하고 있다.
또한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한 소상공인 대상 컨설팅 외에도, 온라인 기반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국 어디서든 기업들이 비대면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향후에는 기업 경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 자문 시스템 도입도 준비 중이다.
용 대표는 “G&L Solutions(지앤엘솔루션즈)’는 기업의 한계를 넘는 성장 파트너로서, 단기적인 지원이 아닌 지속 가능한 성공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겠다며 “성공의 출발점은 정보와 전략, 그리고 믿을 수 있는 파트너십”이라고 강조했다.
인천세무서에 정식 등록된 G&L Solutions(지앤엘솔루션즈)’는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든든한 성장 동반자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기업의 성장, 그 지렛대는 G&L Solutions(지앤엘솔루션즈)’가 만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