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뇌축(Gut-Brain Axis) 이론을 기반으로 설계된 유산균 제품 ‘차가락토스(Chagalactose)’가 전국 약국 입점과 동시에 2차 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관련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차가락토스는 헬스케어 기업 위브레인이 선보인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이다.
최근 장내 미생물 생태계가 인지 기능 및 신경계 건강과 연관돼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축적되면서, 장과 뇌의 상호작용에 주목한 제품들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차가락토스는 장뇌축 원리에 착안한 설계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차가락토스는 단쇄지방산(SCFA) 생성 메커니즘에 기반한 복합 설계를 적용해 장 환경 관리와 전반적인 컨디션 케어를 동시에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술력과 제품 콘셉트가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알려지며, 출시 이후 1차 물량에 이어 2차 물량까지 조기 소진됐다.
위브레인 관계자는 “차가락토스는 현대인의 장 건강 관리 니즈와 더불어 일상 컨디션 관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기획된 제품”이라며 “전국 주요 약국 입점을 통해 약사의 상담이 병행되면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진 점이 2차 물량 완판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차가락토스는 엄선된 균주와 특허 성분을 배합해, 단순한 배변 활동 개선을 넘어 일상 속 컨디션 관리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일부 소비자들은 장 편안함과 함께 일상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되는 느낌을 받았다는 후기를 남기고 있다.
한편, 위브레인은 늘어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차가락토스 3차 판매 물량을 확보하는 한편, 약국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회사 측은 “차가락토스가 장뇌축 기반 유산균 제품으로서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선택지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