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N엔터스타뉴스 = 로이정 기자]
사단법인 아쿠아발란스협회(회장 유철규)는 수중재활과 운동 분야의 체계적인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 기관으로, 전문 강사 양성과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협회는 수중에서의 부력을 활용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기법을 바탕으로, 치료·재활·운동 교육을 통합적으로 운영 중이다.
아쿠아발란스협회 https://aquabalance.co.kr/default/
수중운동 전문가 양성의 메카
아쿠아발란스협회는 물리적 재활은 물론 건강증진, 노인운동, 특수체육 분야까지 포괄하는 수중운동 교육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자격과정과 교육 시스템을 통해 전문 강사 및 지도자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핵심 인물,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 강조
협회는 유철규 협회장의 지도 아래, 다양한 현장 경험을 지닌 전문가들이 핵심 실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이효진 교육이사는 수중재활 분야의 실기 교육과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최성진 교육이사는 수중운동 이론 및 교과 운영을 담당하며 교육과정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이효진 교육이사는 “수중운동은 누구나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재활과 운동 방식으로, 더 많은 전문가 양성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수중운동의 대중화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성진 교육이사는 “이론과 실무를 통합한 교재와 교육 시스템을 통해 전문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갖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다양한 분야와의 연계로 확장성 기대
아쿠아발란스협회는 앞으로도 노인복지시설, 병원, 체육시설, 복지기관 등과의 협력을 통해 수중운동 분야의 확장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이어갈 예정이다. 향후에는 수중운동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재활치유, 생활체육, 특수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의 융합도 시도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