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N엔터스타뉴스ㅣ로이정 기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센터코인(Center Coin)이 백서 5.0을 전면 개편하며 사용자 접근성과 실사용 생태계 확장을 골자로 한 새로운 기술 혁신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채굴 시스템 도입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Tab2Game’의 본격적인 개발을 핵심으로 담고 있어, 차세대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의 행보가 주목된다.
새롭게 공개된 백서 5.0의 핵심은 기술의 대중화에 있다. 센터코인은 복잡한 하드웨어 장비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설계해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더 나아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Tab2Game’ 프로젝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센터코인 생태계에 유입되도록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이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접근 가능한 블록체인’이라는 센터코인의 방향성을 명확히 보여주는 대목이다.
센터코인 관계자는 “이번 백서 개편은 기술적 혁신을 넘어 실질적인 유저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2025년 하반기 공식 발표를 통해 구체적인 개발 현황과 글로벌 로드맵을 공개하며 시장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센터코인은 이번 개편을 기점으로 투자자 대상 기술 홍보와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실사용 중심의 디지털 자산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현재 센터코인은 국내 원화마켓 거래소인 고팍스(GOPAX)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으며, 프로젝트 초기 사용자 기반 확대를 위해 무료 채굴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이용자 유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본 내용은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특정 자산에 대한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최종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