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지난 11월 8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2025년 하반기 고객상담콜센터 힐링 워크숍’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필수 근무자를 제외한 상담사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시민에게 더욱 수준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사들이 심리적 안정과 조직 내 소통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자연 속에서의 힐링 활동, 협업과 소통 중심의 원팀(One Team) 문화 형성, 변화와 혁신을 위한 마인드 리셋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걷기 명상과 팀별 미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체험활동을 통해 일상 속 긴장을 해소하고, 조직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계기를 마련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상담사는 “자연 속에서 동료들과 함께 호흡하며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변화와 협력의 과정에서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희순 부천시 민원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상담사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조직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심리적 회복과 협업 강화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