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고객을 모으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양주골미나리국밥’이다. 이 브랜드가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히 국밥을 판매해서가 아니다. 사계절 안정적인 매출 구조, 미나리를 활용한 건강 콘셉트, 그리고 초보자도 쉽게 운영 가능한 원팩 시스템이 결합된 덕분이다.

양주골미나리국밥의 핵심은 ‘미나리’다. 미나리는 해독 작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로, 예부터 기름진 음식이나 술자리가 잦은 한국인의 식습관과 잘 어울린다. 최근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나리를 활용한 메뉴가 자연스럽게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한 그릇의 국밥이지만 해장과 보양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메뉴로 자리 잡았다.

조리 시스템도 효율적이다. 양주골미나리국밥은 본사에서 완제품 형태로 납품되는 원팩 시스템을 도입해 초보자도 7분 이내에 조리를 마칠 수 있다. 덕분에 회전율이 높고, 점심·저녁·배달까지 고르게 매출이 발생한다. 본사 관계자는 “요리 경험이 없어도 혼자 운영할 수 있을 만큼 간편하다”며 “실제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고 재창업 사례도 꾸준히 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양주골미나리국밥은 메뉴 구성이 다양하다. 주력 메뉴인 미나리국밥 외에도 찐빵, 냉면, 만두, 돈까스 등 부가 메뉴를 함께 운영할 수 있어 계절에 따라 유연하게 매출을 조정할 수 있다. 여름에는 냉면과 찐빵으로, 겨울에는 해장국과 돈까스로 자연스러운 매출 순환이 이루어진다.

창업 비용 역시 부담이 적다. 가맹비, 보증금, 교육비를 모두 면제하고 인테리어를 자율 시공할 수 있어 기존 식당의 구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간판만 교체해 업종을 전환하는 점주가 많으며, 500만 원 미만의 실투자비로 새로운 매출 돌파구를 만든 사례도 적지 않다.
양주골미나리국밥 관계자는 “건강과 맛, 수익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브랜드는 많지 않다”며 “미나리의 효능을 담은 메뉴와 실속 있는 시스템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 문의는 https://url.kr/fyoya8 또는 대표번호 070-8027-8572로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