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이태종 대표(왼쪽)와 정순찬 지부장(오른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하 '공단') 서울동부지부(지부장 정순찬)는 11월 24일(월), 외식업체 진또배기와 법무보호대상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이태종 진또배기 대표, 정순찬 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양 기관은 지역 기반 우수 외식업체와의 협력에 기반해 취업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법무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고용과 사회복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태종 대표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보호대상자에게 새로운 출발을 위한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필요한 지원에 적극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식과 함께 서울동부지부는 대상자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또배기 매장에서 동행면접을 실시하였으며, 이는 현장 중심의 취업지원 체계를 강화하는 실질적인 연계 활동으로 추진되었다.
정순찬 지부장은 “외식 분야는 법무보호대상자가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직종 중 하나”라며 “지역우수업체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현장의 채용 수요와 대상자의 역량을 직접 연결하는 맞춤형 취업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동부지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고용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법무보호대상자의 자립 기반 강화와 사회복귀 촉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