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동안 뜨거운 열정으로 달려온 모두를 위한 유쾌한 위로! 극단 화담이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창작 코미디 <스카프>를 2025년 12월 24일부터 2026년 1월 4일까지 예술공간 혜화에서 선보인다.
특히, 수험을 마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수험표 지참 시 단돈 1만원에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 문화로 위로받고 싶은 이들의 발걸음을 기다린다.
극단 화담은 2023 월드 2인극 페스티벌 3관왕을 차지한 무언극 <날개>부터 사회적 메시지를 던지는 <가스라이팅>까지, 장르와 형식을 넘나들며 폭넓은 작품 세계를 구축해온 믿음직한 극단이다. 이번 <스카프>는 이들이 처음으로 도전하는 '한국판 정통 코미디'로, 앞서 제8회 1번출구연극제에서 '남자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작품의 재미와 연기력을 모두 검증받았다. 지친 당신의 일상에 활기 넘치는 웃음을 선사할 극단 화담의 새로운 변신에 주목할 만하다.
연극 <스카프>는 뮤즈를 잃고 슬럼프에 빠진 작가, 거액을 노린 현처, 그리고 전처의 영혼에 빙의된 연극배우 '경구'가 만들어내는 예측 불허의 코미디를 그린다. 기발한 설정과 끊임없이 터져 나오는 유머 속에는 인간 본연의 욕망과 사랑, 그리고 삶에 대한 유쾌한 성찰이 담겨 있다. 시험, 직장, 혹은 인간관계 등 한 해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스카프>가 선사하는 '참 웃음'으로 시원하게 날려버릴 절호의 기회다. 크리스마스 이브의 로맨틱한 데이트, 혹은 새해를 여는 유쾌한 이벤트로도 손색이 없다.
박상협 작/연출은 "연말연시는 누구나 잠시 숨을 고르며 한 해를 돌아보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다. <스카프>가 관객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며 잠시나마 시름을 잊고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수험생들을 향한 특별 할인은 미래를 향해 큰 걸음을 내디딜 젊은이들에게 극단 화담이 건네는 진심 어린 응원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공연 상세 정보
기간 : 2025.12.24.(수) ~ 2026.01.04.(일)
장소 : 예술공간 혜화
시간 : 평일 오후 7시 30분 / 주말, 공휴일 오후 3시 (월요일 공연 없음)
작/연출 : 박상협
출연진 : 전세기, 박상협, 박호진, 변나라, 이윤경, 정성조, 이태희, 류승주
기획 : 협동조합 아트컴퍼니 드레 / 예술공간 혜화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제체지원사업
문의 : 02-2038-307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