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산사거리 중식 맛집 '경몽루 논현점'이 ‘2026 국민맛집 가이드’에서 최고 등급인 별 3개를 획득했다.
경몽루 논현점은 중식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차별화된 메뉴 구성과 깊이 있는 맛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중식 전문점이다.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 대중적인 중식 메뉴를 기본으로 하되, 마파두부를 중심으로 한 경몽루만의 특색 있는 요리를 선보이며 ‘K-Chinese Food’라는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경몽루 논현점의 대표 메뉴인 마파두부는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메뉴로 평가받고 있다. 자극적인 매운맛이나 과도한 향신료 사용을 지양하고, 두부 본연의 식감과 소스의 조화, 깊은 풍미에 집중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조율된 양념과 건강한 두부 재료를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였다.
이 같은 마파두부 메뉴 개발에는 대표의 개인적인 경험이 바탕이 됐다. 대표는 어린 시절 중국 유학 당시 접했던 마파두부의 맛과 기억을 떠올리며, ‘한국에서도 제대로 된 마파두부를 일상적인 식사로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레시피 개발을 시작했다. 이후 수차례의 테스트와 개선 과정을 거쳐 현재의 경몽루 마파두부가 완성됐으며, 이는 매장을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
경몽루 논현점 대표는 “어린 시절 중국 유학 시절 가장 좋아했던 음식이 마파두부였다”며 “건강한 두부 재료로 만든 경몽루 마파두부가 많은 고객분들께 사랑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마파두부 전문점을 목표로, 정직한 재료와 변함없는 맛으로 고객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몽루는 매장 운영에 그치지 않고, 마파두부를 중심으로 한 메뉴 확장과 브랜드 고도화를 통해 K-Chinese Food를 대표하는 중식 브랜드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으로도 친숙하면서도 차별화된 중식 경험을 제공하며 국내 외식 문화 발전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국민맛집은 전국 각지의 업체를 대상으로 평가하고, 별점을 통해 최상의 업체들을 선정하고 소비자들에게 신뢰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수준 높고 독자적인 음식 문화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외식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