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지부장 한순옥)는 2026년 1월 13일(화), 사회복귀 대상자의 온전한 사회복귀 및 재범방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 시흥시 공단1대로379번길 19에 위치한 ㈜성화티앤피에서 진행됐으며, 공단 측에서는 한순옥 경기지부장, 이진효 취업지원계장이 참석했고, 협약업체 측에서는 권제윤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복귀 대상자의 온전한 사회복귀 지원과 양질의 일자리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취업 연계를 도모하고, 취업지원사업(허그일자리지원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경기지부는 고용지원제도 안내 및 맞춤형 인재 추천 등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성화티앤피는 공단 추천 인재의 우선 고용을 통해 법무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순옥 경기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법무보호대상자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바탕으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실질적인 취업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법무보호대상자의 자립 지원과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