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아산청라병원2029년 준공 목표로 착공… 고소득 의료 인력 유입 가시화 -
청라하늘대교 개통으로 영종~서울 연결 핵심축 확보, 교통프리미엄 극대화 - 청라 최초'멀티 발코니' 적용된1,056실 대단지… 국제업무단지 핵심 입지 선점
인천청라국제도시가 단순한 계획 도시를 넘어 의료·교통·비즈니스 인프라가 완성되는‘생활완성형 도시’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서울아산청라병원의 본격적인 착공과 청라하늘대교(제3연륙교)의개통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제업무단지에 위치한‘청라 피크원 푸르지오’가최대 수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아산청라병원' 착공… 800병상 규모 의료 메카로 도약
지난2025년12월29일, 청라의료복합단지의핵심인'서울아산청라병원'이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2029년준공을 목표로 하는 이 병원은 약800병상 규모의 중증 질환 전문 센터로 조성될 예정이며, 향후의료진과 관계자 등 약 수만 명의 고용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이에 따라 인근 주거 단지인'청라피크원 푸르지오'는 풍부한 고소득 배후 수요를 확보하게 되어 자산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높아지고 있다.(대표번호 1877-5747)
■'청라하늘대교' 개통… 영종·서울 잇는 교통 허브의 중심
교통호재도 가시화됐다. 청라와 영종국제도시를 연결하는'청라하늘대교'가지난1월5일 정식 개통하면서 인천국제공항과 서울 도심을 최단 거리로 잇는 핵심 도로망이완성됐다. 여기에2027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7호선 연장선(국제업무단지역예정)까지 더해지면 청라 피크원 푸르지오는 명실상부한‘사통팔달’ 교통의요충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 청라최초'멀티 발코니' 설계로 주거 만족도 극대화
'청라 피크원 푸르지오'는 입지뿐만 아니라 상품성에서도독보적이다. 인천 청라 최초로 전 실에'멀티 발코니'설계를 적용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으며, 홈오피스, 홈가드닝, 펫공간 등 거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5층~지상49층, 4개동, 총1,056실의 랜드마크 규모로 조성되며, 스타필드청라(2027년 예정),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과도 인접해 있다.
부동산관계자는 "청라의 핵심 숙원 사업들이 차례로 실행 단계에 접어들면서 불확실성이 해소되었다"며, "특히대형 병원과 대교 개통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리는 국제업무단지 내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전했다 (대표번호 1877-57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