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청라병원·청라하늘대교 등 대형 호재 가시화에 투자자 발길 -
국제업무단지 내 독보적 입지, 주거·업무·문화 아우르는 랜드마크로 부상 - 7호선 연장선(예정)과 멀티 발코니 특화 설계로 실거주·투자 만족도 공략
인천청라국제도시가 대규모 개발 사업들의 연이은 착공과 개통으로 제2의 도약기를 맞이했다. 특히 굵직한 호재들이 집중된국제업무단지의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청라 피크원 푸르지오’가 인프라 확충에 따른 직접적인가치 상승의 주인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의세권'과'교통망'의 결합, 프리미엄의공식을 새로 쓰다
가장큰 호재는 단연 서울아산청라병원의 착공이다.800병상 규모의 글로벌 거점 병원이2029년준공을 목표로 첫 삽을 뜨면서, 고소득 전문직 인력의 대거 유입이 예견되어 있다. 이는단지의 배후 수요를 탄탄하게 뒷받침하며 자산 가치를 끌어올리는 핵심 동력이 될 전망이다.
여기에최근 개통한 청라하늘대교(제3연륙교)는 영종국제도시와의 연결성을 극대화하며 청라를 서해안 교통의 허브로 격상시켰다. 향후7호선연장선인 국제업무단지역(가칭)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으로의 접근성까지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이른바‘교통프리미엄’이 정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대표번호 1877-5747)
■ 규제완화와 특화 설계의 시너지…"지금이 선점적기"
청라피크원 푸르지오는 청라 최초로 전 실에**'멀티 발코니'**를 적용하여 오피스텔의 한계로 지적되던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발코니는실사용 면적을 넓힐 뿐만 아니라 조망권과 개방감을 높여 실거주자들 사이에서'아파트급 주거 환경'이라는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스타필드청라(2027년 예정), 코스트코,하나금융타운 등 대형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완벽한'슬세권(슬리퍼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과거 송도국제도시가 인프라완성 단계에서 가격이 폭등했던 사례가 청라에서도 재현될 가능성이 높다"며"특히 모든 호재의 중심에 있는 국제업무단지내 브랜드 단지를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거세다"고 분석했다.
■ 하이엔드주거 브랜드'푸르지오'의 자부심
단지는지하5층~지상49층의 초고층 랜드마크로 설계되어 청라의 스카이라인을바꿀 예정이다. 대우건설만의 푸르지오 브랜드 파워와 하이엔드 커뮤니티 시설은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소유자의 자부심을 높여주는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더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병원 착공과 대교 개통 소식이 전해진 이후 모델하우스 방문객과 문의가 전월대비2배 이상 늘었다"며"청라의 중심이 국제업무단지로 이동함에 따라피크원 푸르지오의 미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번호 1877-57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