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및 수도권 대출 한도 축소 속LTV 최대70~80% 적용 가능한‘비규제 수혜’ -
1차 계약금1천만 원 정액제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자금 부담‘제로’ - 주택수 미포함·청약 통장 무관… 소액으로 선점 가능한 청라 랜드마크
정부의가계대출 관리 강화로 서울과 주요 규제지역의 아파트 담보대출 한도가 크게 줄어들면서, 실수요자들이 상대적으로 대출규제에서 자유로운 비규제 단지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하이엔드 단지인 ‘청라피크원 푸르지오’는 아파트 대비 압도적으로 유리한 대출 조건과 파격적인 금융 혜택을 앞세워잔여 세대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다.
■ 강력한LTV 우위… “적은 현금으로도 내 집 마련 가능”
청라피크원 푸르지오의 가장 큰 매력은 높은 대출 한도다. 일반 아파트가 규제 지역 내에서 낮은LTV(주택담보대출비율)를적용받아 수억 원의 현금이 필요한 것과 달리, 이 단지는 주거형 오피스텔로서 최대70~80% 수준의 대출이 가능하다.초기 자금력이 부족한3040 세대나신혼부부들이 서울 소형 아파트 전세가보다 적은 금액으로 청라의40평대급 주거 공간을 소유할 수 있는 이유다.
■ 중도금전액 무이자… “입주 때까지 추가 비용 없다”
고금리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은 계약자들에게 실질적인 분양가 인하 효과를 제공한다. 통상 분양가의60%에달하는 중도금에 대해 이자를 회사가 대신 부담하기 때문에, 입주 전까지 금리 인상에 따른 리스크가 전혀 없다. 여기에1차 계약금1,000만 원 정액제를 실시해,계약 시점의 초기 자금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 규제는피하고 가치는 올리고… ‘비규제 프리미엄’
금융혜택뿐만 아니라 청약과 세제 면에서도 압도적이다.
청약 통장 미사용: 청약 통장 없이도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주택 수 미포함: 청약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자격을 유지하며 향후 아파트 청약을 노릴 수 있다.
무제한 전매: 전매 제한이 없어 언제든 분양권 전매를 통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다.
■ 인프라완성 단계… “대출 규제 피해 들어온 수요자가 승자”
부동산전문가들은“서울 아파트 대출이 막히면서 풍선효과가 청라로 이어지고 있다”며“특히서울아산청라병원 착공과 청라하늘대교(제3연륙교) 개통 등굵직한 호재가 가시화된 시점에서 이러한 대출 조건은 실질적인‘골든 타임’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청라피크원 푸르지오 분양 관계자는“강화된 대출 규제 때문에 고민하던 서울 거주자들의 상담이 부쩍 늘었다”며“마지막회사보유분 물량에 대해 특별한 금융 혜택을 적용하고 있는 만큼 로열층을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빠르다”고덧붙였다.
(대표문의번호1877-57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