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아우리옷과 월드모델위원회가 주최하고 K브랜드방송진흥원과 황실문화선양회가 주관하는 '2026 대한민국 키즈 한복모델선발대회'가 오는 3월 11일 동대문 DDP 패션몰에서 화려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재단법인 황실전통문화재단의 공식 후원을 비롯해 SMA시니어모델협회, UN ECC, 인천문화예술협회, 피어봄, 서울탑치과병원, 입안에행복치과, 새생명한의원, 청담엔비피부과, 벨라의바디디자인, 우리들한의원, 케비어화장품 등 다양한 기관 및 기업의 후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고종황제와 명성황후의 증손녀인 이홍 공주가 이사장으로 있는 황실문화선양회가 참여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홍공주 - 황실문화선양회 그림)
이홍 이사장은 대회에 참석하여 "한복 황실인증 명인을 발굴하고 선양하는 사업을 적극 지원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겠다"는 축사를 전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2026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 임명장이 수여될 예정이며, 대회 퀸으로 선발되는 키즈모델은 코랄치과와 서울탑치과병원의 키즈모델 전속 모델로 1년간 활동하는 특전을 누리게 된다.
이번 대회는 미래 한류를 이끌어갈 '키즈 모델'들의 꿈을 응원하고, 우리 전통 의상인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과연 누가 'K-한복'을 세계에 알릴 주인공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