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여성청소년센터(센터장 김수경)는 지역 청소년들의 자율적 문화 활동과 휴식을 위한 공간인 청소년카페 무지개 소사점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카페 무지개 소사점은 지난 7월 26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1차 무지개 초청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구성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피스쿨과의 협업을 통해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들의 주도적 참여가 이뤄졌으며, 행사 당일에는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역할을 청소년들이 직접 수행하며 책임감과 협력의 가치를 경험하는 계기가 됐다.
행사장은 청소년 감성을 반영한 야시장 콘셉트로 꾸며졌고, ▲이벤트 부스 ▲음식 부스 ▲플리마켓 등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돼 참여 청소년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많은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카페 운영단 백난향 청소년은 “처음 준비할 땐 어려웠지만 친구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 행사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부천여성청소년센터와 청소년카페 무지개 소사점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청소년만의 독창적인 문화 조성을 위한 지원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청소년카페 무지개 소사점의 무료 공간 이용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부천여성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344-995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