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오는 8월 25일 오후 7시,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고등학교 2·3학년 학생 및 수험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강남인강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대입 정보와 실질적인 전략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입시 분야 전문가인 비상교육 이치우 입시평가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이치우 소장은 메가스터디와 중앙교육진흥연구소 등에서 오랜 시간 입시전략과 평가 분야를 담당한 경력을 지닌 전문가다. 이날 강연에서는 학생부 중심 전형 대비법, 정시 지원전략, 대학별 전형 특징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전형 입시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가 지난 2월 강남구청과 체결한 ‘인터넷 수능방송(강남인강)’ 공동 이용 협약을 기반으로 한 교육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설명회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530명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부천시 관계자는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진로와 진학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겠다”며 “이번 설명회가 진학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는 앞으로도 ‘진로진학 설명회’, ‘진로진학 컨설팅’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입시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