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최신 법령과 규정을 반영한 ‘2025 시설공사과 업무매뉴얼’ 개정판을 마련해 19일 공개했다.
이번 개정판은 부서 직원들에게 배포되는 동시에 전 직원이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내부 게시판에도 등재될 예정이다.
개정된 매뉴얼은 현장에서의 안전 확보와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해 최신 법령과 제도를 체계적으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업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설계와 공사 단계에서 필요한 사항을 보완하고 실제 실무 요구와 최신 흐름을 담아 업무 품질을 한층 강화했다. 단순한 안내서 수준을 넘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침서로 활용될 전망이다.
김의빈 부천시 시설공사과장은 “이번 개정판은 변화하는 법령과 업무 환경에 맞춰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침서가 될 것”이라며 “업무 수행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완을 통해 최적의 근무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부천시는 이번 개정판 발간을 계기로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업무 품질과 조직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