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강인)이 운영하는 소사청소년센터(센터장 김미희)는 오는 9월 13일 소사청소년센터 앞마당과 따르릉 북카페에서 ‘2025 드론 페스티벌’을 연다.
센터 앞마당에서는 ‘드론 미니 축구 대회’가 마련된다. 청소년부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이 2인 1팀을 이루어 참여할 수 있고, 가족부는 청소년 1명과 성인 1명이 팀을 구성해 출전할 수 있다. 대회 참가 신청은 지난 8월 23일부터 별도로 접수 중이다.
이번 대회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청소년부 우승팀에는 부천시장상이 수여된다. 이어 2위 팀은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상, 3위 팀은 소사청소년센터장상을 받는다. 가족부는 1~3위 팀 모두 소사청소년센터장상을 수상한다.
또한 따르릉 북카페에서는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소마켓’이 열린다.
이곳에서는 청소년과 청년들이 직접 만든 목공예·가죽공예·디지털 드로잉 작품 등이 판매될 예정이며, 광복 80주년을 맞아 숨은 독립 영웅을 알아보는 체험 부스와 환경 캠페인 활동도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소사청소년센터 홈페이지(https://www.bwyf.or.kr/sosayouth) 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2-344-0720)로 문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