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의브랜드대상’과 같은 공신력 있는 브랜드 시상식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기업 가치와 소비자 신뢰도를 동시에 입증할 기회이기 때문이다. 특히 무한 경쟁 속에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기업의 핵심 자산으로 관리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성장의 핵심이 되었다.
이에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는 ‘2026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이 2025년 8월부터 후보 브랜드 선정에 들어간다. 해당 시상식은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고 산업 경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며, 글로벌 경쟁력과 지속적인 성장을 향한 기업의 노력을 격려하는 데 의의가 있다.
선정 과정은 2025년 12월까지 진행되는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의 서류 심사로 이원화된다. 소비자 리서치는 브랜드 선호도, 만족도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며 총점 1,000점 중 600점을 차지한다. 서류 심사(400점)는 브랜드 경영 비전과 가치 향상을 위한 기업 문화, 소비자 권익보호 노력 등을 심사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JTBC 등이 후원하며, 운영 파트너사 슈퍼센스브랜딩이 시상식 실무를 담당한다. 시상식은 2026년 2월 27일 개최되며, 수상 기업은 중앙일보 지면 등을 통해 공표된다.
문의처
홈페이지: https://forbes-korea.co.kr/
카카오채널: https://pf.kakao.com/_xglzxen
담당자: 010-2888-6449 김두휘 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