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소갈비의 자존심 **‘백제소갈비’**가 ENA 예능 프로그램 **〈완벽한 식탁〉**에 정식 소개되며 전국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입짧은 햇님, 김태균 등 ‘대중성 최상위’ 출연진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백제소갈비의 시그니처 메뉴를 시식했다.
출연진은 “육즙이 살아있다”, “양념이 깔끔하고 부담 없다”, **“대전에서 이렇게 수준 높은 소갈비를 만날 줄 몰랐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백제소갈비는 특유의 깊은 풍미와 정직한 손질로 출연진의 극찬을 받았다. 특히 직접 숯불로 구워내는 소갈비의 향과 부드러운 육질, 특제 양념의 밸런스가 호평받았으며, 방송 직후 온라인 지역 커뮤니티에서 “대전 가면 꼭 가야 할 곳”, “방송 보고 리스트에 저장했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대전 맛집 “백제소갈비”는 포털 실시간 검색어 언급 증가 ,SNS 리뷰 및 방문 인증 폭증 ,주말 예약률 상승 등 눈에 띄는 효과를 보이며 ‘대전 방문객 필수 코스’로 불리고 있다.
현재 방송은 유튜브 채널A PLAY, 웨이브, 티빙, 왓챠 등 OTT 플랫폼에서 모두 다시보기 가능해, 지속적인 홍보 효과 또한 기대된다.
백제소갈비 측은 “방송 이후 찾는 손님이 늘어 너무 감사하다”며 “더 맛있는 소갈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