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해철 기자]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 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실제 창업가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구성됐다. 창업가 릴레이 스피치,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참여 기업 간 네트워킹 등 실질적인 정보 교류와 협력의 장이 마련됐다.
연말을 맞아 진행된 ‘산타 나눔박스’ 이벤트도 큰 관심을 모았다. 참가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부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창업 생태계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이 밖에도 기업 제품 전시존, 포토존, 게임존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청년 창업가들의 참여 열기를 높였다.
창업가 릴레이 스피치에서는 남구 창업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5명의 청년 창업가들이 순서대로 무대에 올라 사업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에서는 ㈜스컹크웍스코리아 이현진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창업 과정과 노하우를 들려주며 청년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성과보고회가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이자, 울산 남구 창업 생태계를 더욱 단단히 만드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