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8월 27일부터 시작되는 ‘2025년 마을리더 양성교육(특화·심화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마을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을 마을리더로 양성하고, 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교육은 참여자의 경험과 필요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입문·특화·심화 단계별 과정을 통해 학습 효과를 높이도록 설계됐다.
특화·심화 과정은 지난 1월 진행된 입문 과정에 이어 진행되며, 마을 변화를 위한 소통과 리더십, 글쓰기 및 미디어 활용, 재난 대응 공동체 활동 등 마을 수요에 맞춘 특화 과정과, 마을문제 해결을 위한 리빙랩 실습, 미래 마을 의제 발굴 등 공동체 지속 성장과 비전 제시를 위한 심화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8월 27일부터 9월 18일까지 4주간 총 6회차로 진행되며, 5회 이상 참여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고, 다음 연도 공모사업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된다.
모집 인원은 회차별 선착순 30명이며, 마을 공동체 활동가나 마을 활동에 관심 있는 부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전자우편(sea1021@korea.kr)이나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마을공동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자치분권과 마을공동체팀(032-625-233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