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부동산자산관리신문] 김준수 기자 = (주)위즈덤AI는 장애인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장애인 표준사업장 인증 및 설립 컨설팅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일반 노동시장 진입이 어려운 장애인을 다수 고용하는 기업에게 세제 감면, 지원금, 공공기관 우선구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위즈덤AI는 기업의 업종과 규모에 적합한 맞춤형 표준사업장 설계를 중심으로 인증 절차 안내, 직접생산 요건 검토, 장애인 고용 전략, 무상지원금·융자 지원금 활용 방안, 공공기관 판로 전략 등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인증을 받은 기업은 최초 3년간 법인세·소득세 100% 감면, 이후 2년간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무상지원금 최대 4억 원, 시설 및 장비에 대한 최대 15억 원 융자지원, 공공기관 우선구매 적용, 연계고용 부담금 감면 제도 등의 혜택을 통해 실질적 경영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위즈덤AI 우수미 성장전략이사는 “기업이 장애인 고용을 실천하면서도 재정적 이익을 누릴 수 있도록 현실적인 표준사업장 모델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장애인 고용 확대와 지속 가능한 경영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컨설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문의
(주)위즈덤AI / 성장전략이사 우수미
전화: 010-7271-0658
이메일: aibts24@wisai.ai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47길 40, 1010호(놀라움마곡)
웹사이트: https://wisai.a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