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핀브’가 KBS N 후원 '2025 KBS N 브랜드어워즈' 시상식 에서 ‘K뷰티 화장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핀브는 브랜드 론칭 4개월 만에 해외 시장 선점, 국내 핵심 유통 채널 입점 확정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독창적인 초현실주의(Surrealism) 감성과 견고한 시장 실행력을 결합한 독자적인 전략이 이례적인 빠른 성장의 요인으로 꼽힌다.
핀브는 1920년대 파리 아방가르드의 미학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초현실주의’를 브랜드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핀브는 “취향을 연구하고, 좋은 취향에 질문을 던지며, 마스터들의 취향을 큐레이션한다”는 접근을 통해 전통적인 ‘미’의 규범을 해체하고, 새로운 미적 기준을 생산하는 ‘큐레이터 브랜드’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있다.
핀브의 성장세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먼저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 7월, 일본 대형 유통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K-뷰티 대표 편집숍 크리마레(CREE’MARE) 5개 매장 및 Qoo10 온라인 채널에 입점하며 까다로운 일본 시장의 문을 조기에 열었다. 이어 8월에는 인도네시아 1위 홈쇼핑 그룹과 7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하며 동남아 최대 소비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현지 유통 인프라 및 라이브커머스 경험까지 확보하며 지역 확장 전략의 실행력을 높였다.
해외 실적에 이어 국내 유통망 확보 또한 가속되고 있다. 핀브는 오는 11월 올리브영 온라인 매장 입점을 확정하고, 2026년 3월까지 전국 50~200개 오프라인 매장 진입을 목표로 유통 채널을 순차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세계면세점으로부터 공식 입점 제안을 수령해 면세 시장 공략에도 착수했다. 또한 오는 12월에는 전면적인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신제품 파운데이션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예정이다.
권윤의 ‘주식회사 핀브' 대표는 “우리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를 넘어, 재해석된 ‘좋은 취향’을 고객과 공유하는 큐레이터”라며 “독자적 브랜딩과 혁신 제품, 검증된 글로벌 유통 역량을 통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리딩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설립 초기부터 명확한 철학과 실행력을 입증해 온 ㈜핀브가 향후 국내외 시장에 어떤 새로운 가치와 미적 경험을 제안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